본문 바로가기

소망아카데미

복음주의적 교회성장신학

연혁 및 목적

소망아카데미는 복음주의적 교회성장신학을 바탕으로 1996년에 설립된 목회자 연장 교육기관으로서, 한국교회의 참된 개혁을 지향합니다. 소망아카데미는 교회가 교회의 참모습을 찾도록 하는 목회신학의 재정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회자 연장교육을 위해 중견 목회자들에게 교회 성장신학을 포함한 다양한 목회자, 사모재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1999년 4월부터 목회지도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지면적: 3,218㎡ ·연면적: 1,660㎡ ·건축면적: 775㎡ ·개관: 1996년 12월 26일

아카데미 건물소개

소망아카데미의 건물은 중동사막지역의 수도원 건축양식을 하고자 하였고, 그 배치는 우리나라 재래의 전통 건축양식을 따르고자 하였습니다. 따라서 에배실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구조와 인도산 사암으로 마감된 건물의 외벽은 경건한 수도원의 분위기를 잘 나태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기능을 모아 하나의 건물로 처리하는 현대 건축양식과는 달리 마당을 싸 안으며 독립된 3개의 건물이 배치되어 있는 것은 전통 한옥의 배치에서 느꼈던 친숙함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것들을 통하여 목회자들로 하여금 경건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소망아카데미 건물은 공간을 단절시키는 벽 대신에 유리를 사용하여 건물 주위의 자연 경관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예배실과 도서실과 식당 등에는 천장을 유리로 처리하여 자연채광과 더불어 건물 내에서도 하늘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